-
LG페이 되는 저렴한 스마트폰 LG X4+ 개봉기투데이 리뷰/LG 2019. 6. 18. 23:29728x90
삼성페이와 동일하게 스마트폰 결제는 물론이고, 일반 오프라인 매장에서 마그네틱 카드 대신 결제할 수 있는 LG페이. 지난해부터 보급형 스마트폰에 삼성페이 탑재를 줄이고 있는 삼성전자와 달리 LG전자는 보급형 스마트폰에도 LG페이를 탑재하며 후발주자로서 시장확대를 노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LG페이를 지원하는 보급형 스마트폰 중 하나인 X4+ 개봉기를 올려드립니다.
박스를 열고 생각보다 많이 고급스러워 보여서 놀랐어요. 30만원대 보급형 스마트폰이지만 구색은 다 갖췄네요. 제가 구입한 모델은 X4+인데, X4+는 X4의 파생형(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저장소와 카메라 화소 등에서 차이가 있어요. 전면 LG로고가 제거되어서 더 깔끔하네요.
뒷면 너무 예쁘지 않나요? 라벤더와 다크블루 2가지 컬러로 출시되었는데, 다크블루도 좋지만, 이 라벤더 색상에 한눈에 꽂혀 버렸어요. 가운데 부분은 헤어라인 처리가 되어있는 메탈, 상하부분은 플라스틱인데, 촉감이 매트해서 미끄러짐은 덜할 것 같지만, 생폰으로 쓰면 스크래치는 많이 날 것 같은 재질이에요.
딱 보기에도 왠지 뒷판이 분리될 것 같이 보여서 그런지, 열어보려는 사람이 많은가봐요. 분해하지 말라는 경고문구도 붙여있네요.
충전기는 마음에 들지 않아요. 여전히 1.2A 충전기네요. 그나마 이어폰이 드디어 커널형으로 바꼈어요. 계속 보급형 스마트폰에서는 2000년대 초반에나 쓸 법한 저가 오픈형 이어폰을 넣어줬는데, 줄에 페브릭 처리가 되어있는 커널형 이어폰으로 바뀌었네요. 이어폰 예뻐요.
X4+는 나노유심을 지원해요. 유심핀으로 열면 나노유심과 microSD카드 슬롯이 같이 있어요. 트레이가 얇아서 부러짐 주의! 유심핀 구멍이 작은 편이에요. 클립이나 다른 유심핀을 쓰면 구멍이 커질 수 있으니, 꼭 동봉되어 있는 유심핀을 쓰세요.
화면을 켜보고 한번 더 놀랐어요. 그동안 써봤던 LG보급형 스마트폰은 특유의 물빠진듯한 색상이었는데, X4+는 물빠짐 없이 진하고 쨍해요. 요즘 나오는 세로로 긴 비율의 풀비전 디스플레이는 아니지만, HD해상도임에도 액정 품질은 상당히 좋네요.
LG페이가 되니 당연히 지문인식센서는 지원하고, 조도센서도 있어서 자동밝기 조절도 돼요. 보급형은 자잘한 센서를 빼놓는 경우가 많은데, 조도센서까지 들어있네요.
X4+ 첫인상은 기대 이상으로 좋았어요. 성능도 스냅드래곤425 AP를 탑재해서, 넉넉하진 않지만 쓰기에 큰 불편함 없는 퍼포먼스를 보여줬고, 지문인식센서와 LG페이. 거기다 LG 보급형 스마트폰에서 불만이었던 이어폰과 센서 등도 개선해서, 이 가격대에 보급형 스마트폰으로는 충분히 갖춘 것 같아요. 예쁜 디자인은 덤.
LG전자가 X4+ 정도의 보급형 스마트폰만 꾸준히 내준다면 플래그십은 아니더라도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어느정도 입지를 잡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728x90'투데이 리뷰 > L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데이터 LG스마트폰으로 옮기기 어렵지 않아요 (0) 2020.08.03 LG 벨벳 오로라화이트 개봉기 (2) 2020.08.03 피처폰과 스마트폰 사이, 예상치 못한 인기! LG폴더 사용후기 (0) 2018.12.30 LG X5 2016 화이트 개봉기 (0) 2018.11.02 20만원대 저렴이 LG X300 개봉기 - 도움닫기는 이 정도면 되었다. (0) 2018.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