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렴이 캐논 호환렌즈 'YONGNUO(용누오) 단렌즈 F1.8' 알리 직구 후기투데이 리뷰/OTHERS 2018. 10. 13. 23:05728x90
YONGNUO(용누오) 단렌즈 후기
- 알리익스프레스 직구 첫 주문기 -
무슨 바람에선지 '직구에 한번 도전해보자!'하는 생각이 들었다. 해외직구의 단점은 익히 알고있듯이 물품배송이 제대로 되지 않는것과 기간이 오래 걸린다는 점. 그래서 문제가 생겨도 타격이 크진 않을 정도의 가격과 필요는 하지만 몇 일 내로 당장 쓸것은 아닌 것. 이 2가지를 고민해보니 최근에 새로산 EOS100D DSLR의 단렌즈를 사기로 결정!
물론 캐논 정품 단렌즈가 가장 좋긴하지만 호환렌즈로 YONGNUO, 용누오 렌즈가 가성비가 좋다는 얘기를 듣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했다. 캐논의 정품 단렌즈는 12~15만원대. 용누오 단렌즈는 국내 오픈마켓에서 6~8만원대에 판매되고 있는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직구로 구입하면 4만원이 되는 기적이 일어난다. 정품 단렌즈의 1/3 이하인 가격. 150달러가 안되니 관세를 내지 않아도 되고, 혹시나 발송에 문제가 있거나 오는 도중에 증발(?)해도 크게 아깝지는 않은 금액이니 첫 해외직구 주인공으로 제격이었다.
용누오 렌즈를 파는 셀러 중에 구매량이 가장 많은 셀러의 제품을 샀다. 같은 제품에 좀 더 저렴한 셀러도 있었지만, 문제있는 셀러가 워낙 많으니 초보자는 조금 비싸더라도 판매량이 많은 셀러한테 구매하는 것이 좋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하는 것은 생각보다 정말 쉬웠다. 처음 회원가입하고 배송지 등록을 한번 해 놓으면, 그 다음부터는 주문할 때 카드정보만 입력하면 된다. 하필 중국 명절이 껴 있는 주에 주문을 하는 바람에 무려 3주가 넘게 걸렸지만, 알리야 뭐 한달이 넘는 일도 부지기수고, 지금 당장 쓸 것도 아니어서 큰 문제는 없었다. 그래도 무사히 도착했다는 것에 일단 대만족!
용누오 단렌즈는 초점거리 50mm, 조리개가 최저 F1.8까지 가능하다. 포장이 너무 꼼꼼하게 되어 있어서 조금 놀랐다. 무려 3중포장. 운좋게 좋은 셀러를 만난 것 같다.
외관은 용누오 로고만 제외하면 캐논 정품렌드와 큰 차이는 없다. 외관만 보고 이거 중국 저가 제품치고는 마감이 꽤나 훌륭한데? 하고 감탄하고 있을 찰나...
역시 렌즈에서 저가제품의 한계를 느낄 수 있었다. 렌즈 접착부분을 보니 접착제가 고루 달리지 않았는지 테두리를 따라 흔적이 남아있다. 사진찍을 때 문제되는 부분은 아니고, 다행히 렌즈자체는 스크래치 없이 깨끗하다.
캐논 EOS 100D에 장착한 모습. 안그래도 작은 EOS100D에 큰 줌렌즈 대신 작은 단렌즈를 끼우니, 휴대하기도 딱이다. 마운트도 단단히 잘 되고, 디자인도 이질감 없이 잘어울린다.
테스트 샷으로 몇 장 찍어 보았다. 단렌즈의 장점은 줌렌즈보다 아웃포커싱이 뛰어나고 조리개값이 낮아 더 밝은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점. F3.5까지 가능한 캐논 정품 기본 번들 렌즈와 F1.8의 용누오 렌즈를 비교한 것이다. 밝기차이가 확실하다. 기존 줌렌즈로는 실내사진을 찍을 때 ISO를 800이상 높여야 했는데, 용누오 단렌즈를 쓸 때는 ISO200으로 충분하다.
기본적인 성능 자체는 저가제품답지 않게 만족스럽다. 아웃포커싱도 훌륭하다. 하지만 문제는 다른데 있었는데, 초점을 맞출 때 렌즈가 조절되며 포커싱을 잡는 소리가 정품렌즈보다 크다. 소리자체도 큰데 거칠기까지 하다. 정품 캐논렌즈가 초점을 맞출때 나는 소리가 '지~~잉'이라면, 용누오 렌즈는 '칙,칙,칙,칙'하는 거친 소리가 난다.
또 근접촬영에 상당히 약하다. 정품렌즈보다 근접촬영시 초점을 잘 못 맞추는 정도가 크고, 맞추더라 하더라도 사진을 찍고 보면 초점이 잡힌 부분도 흐리멍텅해 보인다. 때문에 6~70cm이하 근접촬영이 목적이신 분은 구입을 삼가는게 좋을 것 같다. 가성비는 단연 최고다! 하지만 그만큼 정품렌즈에 비해 떨어지는 부분은 어느정도 감안해야 한다.
728x90'투데이 리뷰 > OTHER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휴대용 체성분 측정기 UO헬스핏 실사용 리뷰 - 매일쓰려면 이처럼 귀찮지 않아야 한다. (0) 2018.12.16 유플러스 포켓빔 사용후기 - 기본기가 부족한데 기능만 많으면 뭐하나... (1) 2018.12.12 휴대용 미니 저주파 안마기, 러판 TENS 방식 저주파 안마기 실사용 리뷰 (0) 2018.10.05 내방 분위기를 한층 아늑하게 만드는 은은한 코튼볼 조명 후기 (0) 2018.06.02 만족해서 재구매해 쓰는 코시(COSY)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 후기 (0) 2017.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