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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레 KT, 고객한테 부과했던 스마트폰 보험(안심플랜) 부가세 환급 실시투데이 뉴스/MOBILE 2017. 4. 29. 18:41728x90
KT, 스마트폰 보험 부가세 환급 실시
- 적극적인 홍보 없어 아쉬워 -
KT가 국세청의 권고에 따라 스마트폰 보험 (안심플랜)에 가입했거나 가입한 적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이 부담했던 부가세를 환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홍보가 부족해 소비자의 대부분이 이같은 사실을 알지 못해 아쉬움을 사고 있습니다.
▲ 올레KT 홈페이지에서 좌측 중단 'olleh폰안심플랜'을 클릭하면 바로 환급페이지로 넘어간다.
이번 보험 부가세 환급 대상은 2011년 이후 안심플랜에 가입한 적이 있는 고객으로, 현재까지 약 6년간의 기간이 포함돼, 일반적인 소비자의 스마트폰 교체 주기가 2년임을 감안할 때, 본인이 의식하지 못해도 이전에 안심플랜에 가입된 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보험에 가입한 적이 없는 걸로 기억하는데, 환급금을 조회해보니 환급금이 있었다는 사례가 다수 존재합니다. 폰안심플랜 환급금은 적게는 몇 백원부터 많게는 만원 가까이 있는 경우도 있어, 꼭 조회 후 환급받으시기 바랍니다.
▲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할 필요 없이 몇가지 정보만 입력하면 바로 환급받을 수 있다.
환급방법은 KT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는데, 환급 가능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 까지이며, 현재 별도의 종료시점은 없습니다. 간혹 환급페이지에 접속할 경우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접속 자체가 되지 않거나, 익스플로러나 모바일의 경우 위험한 사이트로 분류되어 경고페이지가 뜨기도 하는데, 무시하고 진행해도 괜찮아 보입니다.
환급방법은 계좌이체를 통한 방법이며, 고객이 환급을 신청하면서 작성한 계좌로 휴일 제외 2~3일 이내에 입금됩니다. 무시할 수 있는 적은 액수라 생각할 수도 있지만, 부당하게 부과된 비용을 돌려받는 소비자의 권리인 만큼 꼭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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