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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토로라 폴더블폰 '레이저40' 국내 출시, 갤럭시Z플립5 영향은 미미할 듯투데이 뉴스/MOBILE 2023. 9. 5. 21:53728x90
모토로라가 국내에 신작 스마트폰을 출시했다. 무려 폴더블폰이다. (모토로라는 지난해 11년만에 국내에 '모토 G50'등 4종의 스마트폰을 정식 출시한 바 있다.) 모토로라의 신제품 '레이저40 시리즈'는 삼성전자의 갤럭시Z플립 시리즈와 동일하게 길쭉한 화면이 반으로 접히는 클램쉘형 폴더블 스마트폰이다.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에서 갤럭시Z플립(또는 폴드) 시리즈가 독주하고 있는 국내 시장에 폴더블 스마트폰의 선택권이 넓어진 것이다.
모토로라 레이저40은 여러모로 갤럭시Z플립5와 비교될 수밖에 없다. 모토로라 레이저40의 외관은 갤럭시Z플립5와 매우 유사하다. 큼지막한 3.6인치 외부 액정이 눈에 띠고, 모토로라 스마트폰의 시그니처와 같은 레이저 시리즈의 쨍한 컬러를 그대로 담았다. 스마트폰을 접었을 때 두께는 15.1mm로 갤럭시Z플립5와 동일하다.
반응형무게 또한 187g으로 갤럭시Z플립5와 3g밖에 차이나지 않는다. 그외에도 6.9인치 165Hz 내부 디스플레이, 8GB 램, 3800mAh 배터리, 고속충전, 무선충전 등을 갖췄다. 스마트폰의 두뇌격인 AP에 갤럭시Z플립4와 동일한 퀄컴 스냅드래곤8+ 1세대가 탑재된 점은 아쉬운 부분이다.
가격적인 부분에서도 아쉬움이 남는다. 모토로라 레이저40의 국내출시가는 1,290,000원으로 삼성 갤럭시Z플립5보다 10만 200원 저렴하다. A/S나 브랜드 밸류를 고려했을 때 가격경쟁력이 높아보이지는 않는다. 다만, 출시 초기 프로모션으로 일부 온라인 마켓에서 99만원대에 판매중이다.
모토로라는 과거 폴더폰 시절 국내에서 큰 인기를 누린 바 있다. 특히 '레이저'시리즈는 전세계적으로 1억대 이상 팔리며 대히트를 기록하기도 했다. 중국 레노버에 인수되어 과거의 모토로라와는 완전히 다른 회사가 되었다고 평가받기도 하지만, 그럼에도 이번 신제품 '레이저40'는 과거 레이저폰의 향수를 가지고 있는 고객들이 관심을 모으기에 충분해 보인다. 당장은 삼성 폴더블폰을 위협할 만한 판매량은 보이지 않을듯 하지만, 이후 업데이트, A/S 등 사후관리에 힘을 쏟아 국내 브랜드 이미지를 과거와 같이 끌어올리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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